8/12/2019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설치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vs code)는 IDE(통합 개발 환경)이 아닌 텍스트 에디터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확장기능과 업데이트로 준IDE의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서브라임 텍스트(Sublime Text)와 브라켓(Bracket)을 사용했었지만, 지금은 vs code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vs code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에디터인데 맥과 리눅스 모두 지원하는게 조금 신기하네요.

다운로드할 때 Stable과 Insiders,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Stable은 안정화된 버전이며, Insiders는 업데이트가 빠르지만 불안정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저는 Stable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실행하여 vs code를 설치합니다.

딱히 설정할 사항은 없으나, 저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설정했습니다.

vs code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영어를 보니까 조금 어지럽네요.

좌측에서 가장 밑에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고, korean language로 검색하면 한국어팩이 나옵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완료한 뒤, 재시작(Restart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기 좋은 한글로 실행된 vs code입니다.

게시물 수정